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여행지 추천

반응형

서울 5대 궁궐

경복궁 : 종로구 사직로 161

창덕궁 : 종로구 율곡로 99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창경궁 : 종로구 창경궁로 185

경희궁 : 종로구 새문안로 45

경운궁(덕수궁) : 중구 세종대로 99

 

인사동

종로구 종로2가 인사동 입구부터 송현동 안국동사거리까지 인사동거리가 있습니다.

탑골공원-쌈지길-북인사마당 등 볼거리가 있는곳

 

남산

남산타워라고 부르는  송신탑의 정식 명칭은 "남산서울타워" 대부분 남산타워나 N서울타워 그리고 옛이름으로는 서울타워가 있다. 2016년부터 남산서울타워라는 명칭을 사용한다.

 

서울국립중앙박물관

용산구 서빙고로 137에 위치한 국립중앙박물관은 기본 관람료가 무료이다. 대신 기획전시나. 특별전은 관람료가 비싸다.

늘 사람이 붐비는 곳으로 방학기간에는 방문을 피하는 것을 추천

 

북촌한옥마을

종로구 가회동,삼청동에 있는 한옥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많이 들어보던 북촌이라고 부르는 곳

안국역에서 가장 가깝다

 

명동거리

중구에 있는 명동 자국민보다 외국인이 더 많다는 대표적인 관광특구이다.

세계적으로 비교해 보아도 결코 저렴하지 않은 임대료 때문인지 물가가 비싸기로 유명하다.

일본인관광객 그뒤로 중국인 관광객과 더불어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남대문시장

중구 회현동 숭례문 앞의 남대문 시장 회현역과 가깝다.

없는것이 없다는 남대문 시장에는 섬유,수입상품,가전용품 등 많은 제품군을 취급하며

명동과 가까워서 많은 외국인들이 찾고 있다. 유명한 음식으로는 티비에 자주 나온 갈치조림이고 수입주류를 저렴하게 구하려는 내국인과, 가끔 환전을 위해 명동과 남대문을 방문하는 사람이 있다.

 

동대문 DDP

중구 을지로 281에 있는 동대문 DDP 정식 명칭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줄여서 DDP라고부른다.

전시장과 쇼핑몰이 있는 곳으로 07년 동대문운동장 철거후 건설되었다. DDP를 보는 사람들의 관점은 긍정 부정 갑론을박인데 긍정적인 면은 서울의 랜드마크가 생겼다라는 것이다. 이에반해 단점은 많은데 성곽 터는 보존하였으나. 조선시대 유물복원에서 아쉬움을 느낀다는 점과 정치적 관점이 들어갔다는 점

 

롯데월드

송파구 올림픽로 240에 위치한 롯데월드는 잠실 하면 떠오르는 랜드마크였으나 롯데월드 몰이 들어오면서 상대적으로 관심이 줄어들었지만 서울을 대표하는 실내 테마파크이다. 연간 800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많은 인기가 있다.

혹시 당신이 방문예정이라면 겨울에는 강풍으로 매직아일랜드를 열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꼭 운휴정보를 확인하기를 추천드린다. 아틀란티스,자이로드롭,자이로스윙등 스릴있는 놀이기구들은 대부분 매직아일랜드에 있기 때문이다.

 

홍대거리

마포구 어울마당 홍대,홍대입구역 일대를 통틀어 홍대앞 혹은 홍대거리라고 부른다.

최근에는 상수동 카페거리, 서교동 카페거리, 연남동/동교동 거리 더 나아가 합정 망원 성산거리까지 홍대상권이 넓어지면서 찾는이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홍대입구 9번출구를 시작으로 먹자골목이 있고 버스킹도 즐비하게 하고있다.

하지만 가장 관광객들이 찾는 곳은 홍대 걷고싶은거리이다.

 

이태원 관광특구

용산구 법정동이다. 외국인도 많고 외국인을 위한 상품도 많은 곳, 한남동부터 해서 많은 나라들의 대사관이 이곳에 밀집되어있다. 예전에는 성소수자들이 많이 모이고 클럽이 많은 곳이였지만 2010년부터 홍석천식당, 경리단길등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면서 찾는이가 많아졌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세계요리를 맞볼수있다. 특히 이슬람 모스크 주위에는 중동,아랍인들을 위한 식품점도 많고 식당도 많다. 인도요리,불가리아요리,브라질요리,유고슬라비아요리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접할수있는곳 10월에 열리는 이태원 지구촌축제를 방문한다면 조금더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익선동

종로구 삼일대로30길 47에 있는 익선동은 한옥마을로 유명하다 20년전까지만 해도 서울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한옥마을이였지만 10년전부터 젊은 상인들이 한옥을 일부 개조하여 카페나, 액새서리등을 판매하고 영화와 드라마에 자주 노출되면서 새로운 데이트코스로 각광받고있다.

 

코엑스

강남구 영동대로 513 2호선 삼성역에있는 코엑스는 전시를 하는 전시장과 코엑스 몰의 쇼핑몰이 함께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산 여행 현지인 추천 짬뽕 3곳  (0) 2020.05.05
서울에서 군산 여행 가는방법  (0) 2020.04.30
5월 국내여행지 추천~  (0) 2020.04.21
4월 국내 여행지 추천  (0) 2020.04.21
5월 국내 여행지 추천  (0) 2020.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