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5월 국내여행지 추천~

반응형

1.순천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1타 관광지 : 순천만 정원

내일로 여행자들의 성지입니다.

전라선과 경전선의 교차하는 역이기 때문에 여수를 여행을 가시는 분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또한 남해고속도로,호남고속도로,순천완주고속도로 등 3개의 주요 고속도로가 있는 지역이라 고속버스를 통해서도 여행하기 편리한 곳입니다. 순천에서 볼만한 관광지는 당연히 처음 떠오르는 "순천만국가정원" 2013년 국제정원박람회를 위해 조성된 곳으로 순천만과 스카이큐브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이름은 순천만정원이였는데 순천만국가정원으로 15년에 변경되었습니다.

"순천 드라마 촬영장"

60년대 순천 읍내거리

70년대 서울 봉천동 달동네

80년대 서울 변두리 거리

등 다양한 과거의 모습을 재현해 두었습니다. 특히 영화"말모이"를 비롯한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장소로 활용되었습니다. 최근 입소문을타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문화의 거리"

순천의 인사동이라고 불리는 순천 문화의 거리입니다.

전통 문화의 맥을 이어온 장인들의 손길이 닿아있는 곳이다. 골목을 따라 들어가다 보면 갤러리와 공방들이 즐비해있다

"순천만 습지"

순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써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고있다. 이전에는 사진작가들이 갈대밭의 멋진 풍경을 담기이해 방문했던 곳이다. 생태수도 컨셉에 맞게 적극적인 홍보에 맞물려 전국적으로 알려진 관광코스이다.

 

2.가평

수도권에서 간단하게 1박2일 일정으로 나들이 나가기 좋은 곳이다.

유명한 관광지는 아침고요수목원,청평댐,유명산,화악산,앙크바르만 등이 있다.

가까운 관광지로는 남이섬이 있다. 어째서인지 춘천닭갈비도 가평에 많이 있다.

유명한 축제로는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이 있다. 국내외 유명 재즈 뮤지션들이 해마다 가을이면 자라섬에 하는 축제이다. 이미 70년대부터 여름철 음악축제로 유명한 곳이고 18년 말에는 가평뮤직빌리지라는 문화복합시설이 개장하였다.

"쁘띠프랑스" 중세 프랑스 마을을 재현한 관광지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드라마,영화를 통해 해외에 많이 알려진 탓에 은근히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가평

특히 "아침고요수목원+남이섬"을 방문하는 패키지 상품이 인기가 좋다.

 

3.여수

여수엑스포의 개최로 KTX가 다니고 가장중요한 여수 밤바다가 발표된 11~12년 무렵 관광객이

급격하게 늘어난 곳이다. 여수 10경중 하나인 오동도는 여수엑스포역과 가깝고 2~3월 동백꽃으로 관광객이 몰리는 곳

오동도는 제주도를 제외하면 국내 최대 동백 자생지이다.

바닷가라 해수욕장을 기대하고 가지만 생각보다 규모는 크지 않은 편이다. 다만 특이한점은 만성리 해수욕장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검은색 모래 해수욕장이다. 하지만 여수밤바다의 노래를 들으며 여수의 바닷가를 보는것이 버킷리스트에 들어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돌산 해양공원 - 돌산대교 - 이순신광장 - 종포해양공원을 잇는 해변 산책로가 있다.

여담으로 여수 밤바다의 노래의 배경이 된 곳은 "만성리 해수욕장"이다.

식당을 찾는 경우라면 구 여수시 지역보다는 관광객이 몰리지 않는 구 여천시, 여천군 지역에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오동도 주변 이순신고나장 쪽 좌수영 음식문화 거리는 이미 관광지화 된곳이 많아 제대로된 식사를 하기 어렵다.

 

4.안동

9월 하순부터 열리는 안동국제탈출페스티벌이 있으며 성곡동에 안동문화관광단지가있따.

찜닭골목을 찾는다면 구시장을 가야하고 음식의 거리에서는 갈비골목이 있다.

"하회마을"

안동의 명물이다. 시내에서 약 40분 거리로 꽤 먼편이다. 하외마을에는 풍산류씨인 서애 류성룡과 그 형 겸암 류운룡의 후손들이 살고 있다. 마을은 조선후기 이후로 개축하지 않아 겉모습은 조선시대와 같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에는 사람이 무척이나 많으니 철저히 조사해야한다. 또 하회탈로 유명한만큼 하외탈등 기타 민속 물품 구입이 가능하다.

"도산서원"

퇴계 이황 선생님이 세우신 서원이다. 도산서원의 현판은 한석봉선생님이 제작한 것이다. 실제로 도산서원의진품들은 대부분 국학진흥원에 있다. 도산서원에는 구조물 외에는 대부분 재현한것이다.

"안동찜닭"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에는 20여개가 넘는 점포가 있다. 여기서 먹는 찜닭은 타 지역에서는 절대 맛볼수없는 맛이라 하니 기대가 많이 되는 곳이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학생,관광객 들이 선호하는 가게는 특정되어있는 듯 싶다.

TMI로 1박2일 에서 다녀간 후 안동찜닭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한다

"맘모스 베이커리"

안동에 있는 던킨도너츠가 폐점할 만큼의 유명세 송현오거리에 분점이 있다.

빵들은 빨리 매진되는 경우가 많아 6시 이전에 방문을 추천한다.시그니처 메뉴는 "크림치즈빵" "촉촉한 팥빵' " 블루베리빵"이 있다.

 

 

반응형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에서 군산 여행 가는방법  (0) 2020.04.30
서울 여행지 추천  (0) 2020.04.22
4월 국내 여행지 추천  (0) 2020.04.21
5월 국내 여행지 추천  (0) 2020.04.20
여름휴가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 추천  (0) 2020.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