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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동사를 활용하면 달라진다

-명사형 문장 : 단정적이므로 강한인상
 :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은행
 : 비타민의 새로운 시도

 : 7cm의 자존심

 

-동사형 문장 : 능동적이고 설득적인 글

 : 최저가격이 아니라면 이마트가 아닙니다.
 : Have good time

 : 힘내라, 노란색

 

ㅇ기획서와 보고서는 요점 부터

  • 제품특성
    :물리적 특성과 심리적 특성을 세가지 정도 표현
  • 시장상황
    : 그 제품류의 역사나 전체 시장 등을 분석
  • 광고목표
    ; 경쟁사의 마케팅, 광고 등을 비교 분석
  • 문제점과 기회
    ; 이 제품을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그에 따른 기회
  • 타깃 오디언스
    : 누가 이 제품을 쓴 것인가를 찾아내어 구체적으로 표현한것
  • 광고목표
    : 이 광고 캠페인이 도달해야 하는 곳을 표현
  • 단일소구점과 근거
    : 소비자에게 약속할 수 있는 이익과 이의 근거를 표현
  • 광고의 개성
    : 표현에서 어떤 성격을 부여할 것인가? 현대적인가? 고전적인가? 하는것
  • 필수 요구사항
    :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내용

ㅇ기획서와 보고서는 요점부터

-보고서나 기획서 혹은 메일에서 정작 할 이야기는 뒤에 숨겨놓고 빙빙 돌려서 표현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핵심적인 요점을 제목이나 글 첫머리에 먼저 쓰는 것이 관심을 끈다.

-메일을 보내거나 홈페이지의 헤드라인에서 하고 싶은 요점을 먼저 밝히는 것이 좋다.

ㅇ상대방에게 말하듯이 쓰라

-말하는 것처럼 그대로 쓰지 않고 형식적으로 쓰고자 하기때문에 문제가 발생

ㅇ제목을 이렇게 쓰자

-여섯가지 원칙에 맞게 글을 쓰는것이 핵심

누가 : 글 내용의 주체, 자신이 될수도 있고 2인칭 3인칭이 될수도있다.

무엇을 : 목적을 나타냄, 목적은 주체와의 관계를 설명하면 더욱 좋다

언제 : 시간을 나타냄 , 주체가자 어떤 행위를 한 시점이나 기간을 표현

어디서 : 장소를 나타냄, 장소 역시 객관적인 표현의 의미를 두는 것이 좋음

어떻게 : 방법을 이르는 부분, 조목조목 설명하는 것이 좋음

왜 : 이유를 나타냄, 이유가 가장 궁금하기 때문에 이부분 역시 자세히 작성해야 합니다.

 

ㅇ다른글을 적극 인용하라

-논문이나 기획서는 99%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펼치고 이를 통해 1%의 자기 주장이나 새로운 결론을 내면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1. 동사를 활용하면 달라진다.
    -명사형 : 단정적이므로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지만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설득력은 부족하게 된다.
    -동사형 : 능동적이고 훨씬 더 설득적인 글이 된다.
  2. 기획서와 보고서는 요점부터
    -핵심적인 요점을 제목이나 글 첫머리에 먼저 쓰는 것이 좋다.
  3. 상대방에게 말하듯이 쓰라
    -말은 잘 하는데 글을 못 쓰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말하는 것처럼 그대로 쓰지 않고 형식적으로 쓰고자 하기 때문
  4. 6하 원칙을 이요하라
    -이유가 중요하다면 "왜"를 먼저 내세우면 되고 언제가 중요하다면 시간을 먼저 내세워라
  5. 다른 글을 적극 인용하라
    -논문이나 기획서는 99%는 다른 사람 이야기 이를 통해 1%의 자기 주장이나 새로운 결론을 내면서 가치를 가지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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