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슬로건의 패턴 10가지

반응형

슬로건의 종류
기업 슬로건
-기업의 특성, 이념, 철학 등을 표현
-거창한 것보다는 소비자 입장에서 표현

상품 슬로건
-제품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음
-일방적이거나 추상적이면 기억되기 어려움

캠페인 슬로건
-공공기관이나 기업이 어떤 캠페인을 펼치면서 사용하는 것
-장기 캠페인과 단기 캠페인으로 나눌수 있음


슬로건의 패턴 10가지
1.품질,편리함
-제품의 품질이나 편리함을 강조한 것
장점: 정확한 표현을 할 수 있다.
단점 : 식상한 표현이 도리 수 있다.
2.역사, 전통
-역사나 전통을 소구 한 것
장점: 기업이나 제품의 역사를 통해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단점: 역사가 짧을 경우 무용지물이다.
3.미래지향
-기업의 미래지향을 테마로한것
장점 : 자신감을 표현할 수 있다.

단점 : 일방적인 주장이 될 수 있다
4.국제성, 스케일
-기업의 국제성이나 스케일을 주로 한 것
장점 : 기업의 비전을 표현할 수 있다

단점 : 허황된 주장으로 인식될 수 있다.
5.기술 수준
-기술 수준의 높음을 소구 한 것
장점 : 소비자에게 믿음을 줄 수 있다.

단점 : 기술로 인한 결과를 더 원할 수 있다.
6.이념, 사상
-기업의 이념, 사상, 활동 등을 표현한 것
장점 : 기업에 대한 친근감이 생길 수 있다.
단점 : 소비자와는 관계없는 이야기로 들릴 수 있다.
7.Human Interest
-Human Interest를 테마로 한 것
장점 : 감성에 소구할 수 있다. 

단점 : 믿음이 부족할 수 있다.
8.대중의 감정
-대중의 감정에 소구한것
장점: 많은 사람들을 공감시킬 수 있다.

단점 :  계몽적일 경우 외면한다.
9.대중의 행동요구
-대중의 행동을 요구하는 지시적인 것
장점 :주장하는 바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단점 : 지시적이라서 반감을 불러일으킨다.
10.사회적 가치,공공성
-기업의 사회적 가치나 공공성을 소구 한 것
장: 기업에 대한 신뢰가 생긴다 단: 사실이 아닌 경우 부정적인 인식을 준다.

슬로건 제작요령


슬로건 제작요령 6가지
1.짧게써야한다
짧을수록 기억하기 쉽고 힘이 생김
2. 명확해야 한다
무엇을 표현한 슬로건인지 알 수 있어야 함
3. 적절해야 한다
슬로건에서 너무 멋을 부리는 것은 지양하고 적절한 표현을 찾는 것이 좋음
4. 흥미롭게 만들어야 한다
재미있게 표현하면 소비자들에게 더 쉽게 기억됨
5. 독창적이어야 한다
단어나 문장에서 남들과 다른 슬로건을 표현해야 함
6. 기억하기 쉬어야 한다.
기억을 잘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짧은 슬로건이 좋음
단어의 선택과 문장의 표현이 잘 되어야 함
나이키의 슬로건 저스트 두잇은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