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조어

2020 신조어 줄임말 테스트 2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2020신조어 테스트 줄임말 입니다.

오늘도 지난번과 같이 10가지 신조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방구석여포

유사한 단어로 집구석 여포가 있습니다. 삼국지에 나오는 여포처럼 방구석에서만 용맹무쌍한 사람을 지칭하는 신조어입니다. 특정인물 주로 어머니께 강한모습을 보이고 여포의 방천화극처럼 키보드를 통해 인터넷 세계에서 강한모습을 보입니다.

 

2.이선좌

이미 선택된 좌석 의 줄임말 입니다. 영화,연극,뮤지컬,공연,스포츠등 예매를 하는 많은 곳들에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예매가 오픈한뒤 좌석을 클릭했을때 이미 다른사람이 선택된 좌석이라 다른곳을 예매하라는 팝업이 뜨는데 그것을 줄인단어입니다.

 

3.마싸

마이+사이더 의 합성어 입니다. 유사한 단어로 인싸이더 인싸 / 아웃싸이더 아싸 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인싸는 주변인과 잘 지내는 사람을 뜻하며 아싸는 자의든 타의든 타인과 어울리지 않는 사람입니다. 마싸는 나만의 기준을 정해서 사는 사람을 뜻하는 말입니다.

 

4.도라방스

돌아이 라는 뜻으로도 사용되고 미쳤다 라는 뜻으로도 사용됩니다.

미쳤다가 긍정 부정 중의적인 표현이듯이 도라방스도 긍정과 부정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ex) 날씨 너무덥다 오늘 날씨 도라방스(부정) / 와 치킨 비쥬얼 도라방스네(긍정)

 

5.피코

피해자 코스프레의 줄임말 입니다. 코스프레는 코스튬플레이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의 복장을 하고 노는 것을 뜻하는 단어와 피해자가 합쳐진 말입니다. 피해자가 아닌데 피해자인척 하는 태도를 지칭하는 신조어입니다.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이유는 사람들의 동정심을 받을 수 있고 자신에게 불리한 상황의 여론을 뒤집기 위함입니다.

 

6.뿌슝빠슝

양산형 유튜브에 나오는 인트로 음악의 의성어입니다. 주로 ㅇㅇㅇ한 ㅇㅇㅇ사람이 있다? 등의 자극적인 제목과 썸네일을 통해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하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별 내용 없이 기계음으로 읽어주는게 전부인 양산형 유튜브가 많아지고 인트로 음악이 뿌시융빠슝뿌쓩 삥삥 띠일링또잉 등 집중력이 확 깨지는 듣기싫은 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동영상이 아닌 텍스트로 제목이 앞이나 뒤에 뿌슝빠슝을 적기도 합니다.

 

7.잼민이

트위치 플랫폼에서 기부를 할때 작성한 글을 기계가 읽어주는 투네이션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많은 목소리중에 초등학생 목소리가 있는데 이름이 재민이 입니다. 재민이에서 잼민이로 변한 잼민이의 뜻은 본문과 상관없는 댓글을 적는 초등학생을 의미합니다.

 

8.채티

채팅형 소설플랫폼 소설쓰고 읽는 어플입니다. 초등학생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을 터치하면 카카오톡처럼 대화창이 하나씩 나오는 방식으로 소설을 읽을 수 있는 어플

 

9.찬반좌

네이트판 댓글에서 공감을 제일 많이 받은 글은 베플이되고 공감과 반대가 반반이며 가장 많은 댓글에는 찬반대결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대부분 한쪽편으로 치우치지않고 팩트만 말하는 내용이 공감과 반대를 많이 얻으면서 네이트판 댓글은 베플을 보는게 아니라 찬반대결의 댓글을 보는것이 정답이라는 여론이 생겼습니다. 찬반대결+본좌 의 합성어 찬반좌 입니다. 주로 시원한 사이다 발언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10.스몸비

스마트폰+좀비 의 합성어 스몸비 입니다. 15년 독일에서 처음 생겨난 이 신조어는 최근 도보 중 사고가 60%가 되고 이중 10대 20대가 50%정도라고 하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보면서 걷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신조어 테스트가 궁금하시다면 하단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0/07/20 - [신조어] - 2020 신조어 테스트 4탄

2020/07/03 - [신조어] - 2020 신조어 줄임말 테스트 3탄

2020/05/25 - [신조어] - 2020 신조어 테스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