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빠지 뜻 불리게된 이유

반응형

 

 

 

 

빠지 뜻 불리게된 이유

 

안녕하세요

빠지는 보트에 다양한 놀이기구를 연결하여 수상스키와 같이 호수나 강에서 즐기는 수상레저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대부분 빠지가 무엇을 뜻하는 지는 알고있지만 왜 빠지라고 부르는지는 모르고 있습니다.

 

Barge 한국말로하면 바지선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동력장치를 장착하여 운행할 수 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예인선이 밀어줘야 움직이는 배를 말합니다 보통 화물운송용으로 사용하고 넓고 평평한 선체와 바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호수나 강주위에 가면 떠있는 "유선장"이 바지선과 비슷하다고 하여 수상레저를 즐기는 공간을 빠지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흔히 빠지라고 하면 물에 빠지는곳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래는 바지선 입니다. 

 

평소에는 잘 못듣지만 여름철만 되는 빠지라는 단어에 유래 및 불리게된 이유 아십니까?

많이 사용하고 어떤곳을 뜻하는지도 대충 알고 있는데 왜 빠지라고 이름 붙은걸까요?

동사로 밀치고 가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Barge라는 선박이 있습니다. 바지선은 넓고 평평한 선체와 바닥이 특징이고 주로 화물 운송용으로 사용됩니다. 자체적으로도 움직이기는 하지만 거의 다른 배가 끌고가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선박이 수면위로 드러나는 선, 선체가 잠기는  한계선을 뜻하는 "흘수선"이 바지선은 굉장히 낮기 때문에 운항에는 적합하지 않고 주로 정박용으로 사용됩니다. 강 근처에 평평하게 서있는 유선장이 마치 바지선과 모습이 비슷하다고 하여서 유선장을 빠지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