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타이거즈

기아 김규성 누구지?

반응형

갸-하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김선빈 선수의 부상으로 1군에서 볼 수 있는 김규성 선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름 : 김규성

생년월일 : 1997.03.08

학교 : 갈산초등학교-선린중학교-선린인터넷고등학교

포지션 : 2루수 유격수(우투좌타)

입단 : 16년 2차 7라운드(전체63번)


16년 입단해서 17-19 육군으로 현역 복무하였습니다.

고교시절부터 유격수로서 수비력을 인정받아 기아에서 지명받았습니다.

17년 6월 2군 한화와의 경기에서 1루수와 충돌 후 발목인대가 파열되어 시즌아웃 되었고 그해 11월 현역으로 입대하게 됩니다. 19년 7월 전역 후 잔류군에서 몸을 만들며 20시즌을 준비하였습니다. 2020시즌 스프링캠프에서 호수비로 많은 사람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입단 당시부터 부족했던 타격은 어느정도 성장하였습니다. 6월9일 경기 김선빈 선수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유격수 자원으로 많은 기회가 갈것으로 예상됩니다. 1군 경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기스윙을 하며 내야 백업요원으로 성장 그리고 조금씩 활약하는 김규성 선수는 기아의 유망주입니다. 쑥쑥 커가는 모습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20시즌 스캠,연습경기(문경찬 상대로 홈런)에서 잘하는 모습을 보여서 그런지 올시즌 더 기대가 됩니다. 당초에 마땅한 자원이 없는 3루 포지션을 뛰나 했는데 장영석+2억,황윤호 선수의 빈자리를 두산과의 트레이드로 합류한 류지혁 선수에게 돌아갔습니다. 고교때부터 주로 유격수 포지션을 해왔기 때문에 아무래도 3루는 무리였던것 같습니다.

 

16시즌 KIA 지명
1차지명 김현준 광주일고,투수  
2차지명      
1라운드 최원준 서울고,내야수  
2라운드 남재현 세광고,투수 유급 96년생
3라운드 정동현 휘문고,투수 19년 방출
4라운드 전상현 상원고,투수 유급 96년생
5라운드 서덕원 장충고-건국대,투수  
6라운드 이진영 선린인터넷고,외야수 응 야구안해 그 이진영
7라운드 김규성 선린인터넷고,내야수  
8라운드 신범수 동성고,포수 빠른98 육군미사일사령부에서 군 복무중
9라운드 이승우 휘문고,외야수 방출
10라운드 류승현 광주일고,내야수 상무 

16시즌은 서덕원 선수를 제외하고 모두 고교졸업한 신인 선수입니다. 6라운드 지명을 받은 이진영 선수와는 같은 고등학교 출신입니다. 

16시즌에 프로에 데뷔한 선린인터넷 고등학교 동문들을 보면 이영하(두산),김대현(LG),홍성호(두산),안준모(넥센) 이 있습니다.

 

올해 처음 1군 무대에 올라온 김규성 선수 김선빈의 햄스트링 부상이 약 6주라고 하니 한달 하고 보름 되는 기간동안 유격수 포지션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