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목차
1.한 줄의 성공사례
2.한 줄의 법칙 33가지
[한 줄의 힘이 죽어가는 것도 살린다.]
-해태 써니텐 :과즙 10%
판매부진 : 음료수 병밑에 과즙이 가라앉음 찌꺼기가있음 : 제품 생산 중단위기
**흔들어 주세요 : 단점을 장점화, 선정적인 표현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도서]
판매부진 : 미국과 우리나라 음식문화 차이, 닭고기 수프에 대한 의미가 다름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한 줄의 성공 사례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Veni. Vidi. Vici"
말 한마디가 천냥 빚을 갚는다 라는 강력한 한 줄로 승부
*한 줄을 잘 쓰기 위해서는 두가지를 생각해야합니다.
- 무엇을 말할 것인가
- 어떻게 쓸 것인가
좋은글은 무엇을 말하는 지 명확하고 표현을 제대로 한 것을 말합니다.
3,1,+ 법칙3
*말하고자 하는 주요 내용을 3가지 찾아라
1
*중요한 1가지를 선택하라
+
*글을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 써라
EX) 태국 여행
1. 여행 비용이 저렴하다.
2. 불교문화를 많이 접할 수 있다.
3.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여행비용이 저렴하다를 선택
직원 20명이 700만원이면 태국으로 3박4일 여행갈 수 있다.
한 줄의 법칙 33가지
- 호명의 법칙
-이 글을 읽어야 할 사람의 직업이나 특징을 글 첫머리에 넣어라
(자영업자 여러분, 아이디어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 처음의 법칙
-사람들은 처음을 기억한다. 처음의 중요성을 강조하라.
(우리 아이가 처음 만나는 동화책은 무엇이 좋을까?) - 일등의 법칙
-누구나 일등이 되고 싶어한다. 일등의 가치를 강조하라
(일등 주식을 사라. 그리고 기다려라.) - 경쟁의 법칙
-사람들의 경쟁심을 자극하는 문장을 만들어라.
(경쟁회사는 벌써 해외지사가 5군데 입니다.) - 이기심의 법칙
-이기심을 자극하면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다.
(재혼은 좀 더 확실하게 하세요) - 결과의 법칙
-시작이 아니라 결과를 미리 알려주라, 그러면 마음이 움직인다.
(일본어 공부 6개월 후 외국인 친구와 데이트 하는 당신) - 마지막 법칙
-마지막이라는 표현은 사람들의 조바심을 자극한다.
(양평으로 가는 길목의 마지막 주유소) - 숫자의 법칙
-숫자가 들어가면 의미가 확실해진다.
(99%의 노력과 1%의 영감) - 중의의 법칙
-특히 젊은이들은 중의법 문장에 관심을 갖는다.
(화장실은 사고 다발지역) - 위협의 법칙
-은근히 겁을 주면 끝까지 읽어보게 한다.
(당신의 그날, 남자의 코는 의외로 예민하다.) - 색깔의 법칙
-문장에 색깔의 의미를 담아 표현하라.
(초록색 식탁을 꾸며보세요) - 비유의 법칙
-은유법, 직유법을 활용하면 문장이 풍부해진다.
(얼음같이 차가운 이성과 불꽃같이 뜨거운 감성으로) - 속도의 법칙
-고객들은 늘 빠른 결과를 기다린다.
(저희가 너무 기다리게 하면 지점장을 찾아주십시오) - 시간의 법칙
-시간의 개념의 문장에 도입하면 강조의 효과가 있다.
(저희 제품 이름을 잊으시려면 100년은 걸립니다) - 기간의 법칙
-기간을 제시하라. 그러면 감이 확실히 잡힌다.
(지나온 50년 다가올 50년) - 계절의 법칙
-사계절마다 독특한 감정이 있다. 그걸 활용하라
(겨울이 우리에게 물을 것이다. 여름에 뭐 했느냐고....) - 요일의 법칙
-일주일의 요일마다 가지는 특성을 강조하라.
(일요일의 인간인가? 월요일의 인간인가?) - 역사의 법칙
-역사속의 이야기를 문장에 삽입하면 의미가 달라진다.
(이 기획서는 계륵의 가치밖에 없다.) - 줄임의 법칙
-바쁜 세상, 누구나 알 수 있는 것은 요약하여 표현하라 - 의성어 법칙
-의성어는 글의 양념이다.
(아삭아삭 상쾌한 식품세미나) - 의태어 법칙
-서술로 표현하지 못하는 미묘한 느낌을 의태어로 표현하라.
(어슬렁어슬렁 마케팅전략) - 기호의 법칙
-기호는 쉽고 강하게 전달하는 힘이 있다
(♬♩♬) - 애칭의 법칙
-애칭은 문장에 호감을 갖게한다.
(마린보이 박태환처럼 기업의 체력을 길러야 합니다.) - 패러디의 법칙
-패러디는 재미있는 문장을 만든다.
(우리 회사는 더이상 김선달이 아니다.) - 충고의 법칙
-상대방을 위하는 충고를 하라
(고장 수리로 시간을 허비하느니 차라리 새차로 바꾸는게 좋습니다) - 명령의 법칙
-명령형 문장은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힘이 있다.
(아시아의 미래를 알고 싶으면 중국으로 가보라) - 질문의 법칙
-질문을 하면 더 관심을 갖는다.
(당신의 펀드는 안녕하십니까?) - 역설의 법칙
-역설로 표현하면 오히려 더 강조하는 맛이 생긴다.
(요란한 침묵이 시작된다.) - 반복의 법칙
-반복하면 리듬감이 생겨 문장이 탄력을 가진다.
(우리 지점은 월,화,수,목,금,금,금) - 동사의 법칙
-명사형보다 동사형 문장은 더 설득적이다.
(웃어라. 고객에게는 그게 인사다) - 드라마의 법칙
-누구나 드라마를 좋아한다. 이를 도입하라.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서 예뻐진 것 같다.) - 외국어의 법칙
-적당한 외국어는 세련미를 준다.
(봉쥬르.. 프랑스식 아침을 드실 때는 이렇게 인사해 보세요) - 글자체의 법칙
-글자체로 의미전달을 빠르게 할 수 있다.
(왜 중소기업들은 쓰러지는가?)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이트펜슬 스터디카페 창업비용 (0) | 2020.08.14 |
---|---|
E채널 노는언니 출연진 프로필 (1) | 2020.08.13 |
코미디빅리그 신인개그맨 정호철 정보 (0) | 2020.08.11 |
스터디서치 환불 적립금 교환 규정 (0) | 2020.08.11 |
바람의나라 연 초보자 사냥터 추천 (0) | 2020.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