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방법

반응형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방법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방법

 

1.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2차 시험으로 나뉜다

1차시험 ( 학개론, 민법)

2차시험 (중개사법,공법,공시법,세법)

2차시험 과목인 공시법과 세버은 공시세법으로 한과목입니다.

1차 2과목 2차 3과목 이지만 실제로 공부하는 과목은 1차 2과목 2차4과목 입니다.

 

2.합격요건

1차,2차 과목에서 40점 밑인 과락이 없이 평균60점이 된다면 합격입니다.

1차,2차를 동시에 볼경우 1차를 떨어지고 2차를 합격하더라도 탈락입니다.

1차를 합격하고 2차를 떨어지면 1차과목에 대한 합격이 유보되어 1년뒤에 2차시험만 봐서 합격한다면

자격증을 딸 수 있습니다.

 

3.공부준비

직장인은 동차를 준비하는 것 보다 2년에 걸쳐 자격증을 따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그렇게 추천받았지만 아닌데? 나는 특별한 사람이라 동차할껀데? 라고 피봤습니다.

공인중개사 수업을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은

1)인강 : 인터넷강의 TOP3 박문각,에듀윌,메가 

무료강의 무크랜드 ,지식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무료강의라고해서 교수진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2)현강 : 오프라인으로 나가서 수업을 듣는 방식입니다. 주로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이렇게 진행합니다.

학원비는 대략 한달에 40~50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현강의 강점은 수업 참석만 한다면

공부시간이 보장됨으로 조금만 노력하면 합격이 보입니다. 강사가 앞에서 수업을 때려넣는데 이것이 3회차 이상 반복되면 스스로 조금 알아가는 느낌을 갖을 수 있습니다.

 

3)독학 : 책만사서 공부

기본서,요약집,문제풀이,기출문제 등을 반복적으로 돌리면서 공부하시는 분입니다.

처음부터 독학하시는 분은 없고 장수생일경우 독학에 10월 막바지에 하는 인강을 곁들이시는 분이 많습니다.

 

덧붙여서

제가 1년동안 공인중개사를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완전 책파는 장사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처음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입문서는 구매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욕심같아서는 기본서도 안사는 것을 추천드려요, 인강으로만 듣는다면 대부분 수업을 요약집으로하지 기본서,입문서는 거의 보지 않더라고요

그것도 모르고 처음 1년 동안 책이란 책은 다샀는데 막상 인강도 밀리는 상황에서 기본서를 들여다볼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7월23일이 시험 100일전인데 2020년 31회차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