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E-커머스 사업기획

반응형

 

물류의 7R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적절한 상품

적절한 품질

적절한 고객

적절한 가격

 

사업 계획서의 구성 요소로 보기 어려운 것은

회사개요

사업의 개요

직원 채용 계획

판매 계획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고객의 만족을 얻기 위한 요소로 보기 어려운 것은

용이한 검색 구조

유통경로의 축소

콘텐츠의 질과 양

디자인의 우수성

 

IP텔레비전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클릭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홈쇼핑과 같은 전자 상거래는

M커머스

T커머스

소셜 커머스

V커머스

 

신상품 개발 과정 및 단계별 입출력물 중에서 투입물이 기업의 신상품 전략이고 산출물이 표적 시장인 단게는?

1단계 ; 전략적 분석과 계획

2단계 ; 시장 조사와 기회 파악

3단계 ; 아이디어 창출

4단계 ; 신상품 콘셉트 개발과 평가

 

인터넷 활용 인구가 증가하여 다양한 계층의 인터넷 사용자가 유입되고 있는 것은 새로운 변화이다.

이를 분석하여 경쟁력을 증대시키려는 마케팅 방법은?

FAW 분석

CSF 분석

RFM 분석

3C 분석

 

자본 조달에 제약이 있는 경우에 주로 사용되는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은

회계적 이익률법

수익성 지수법

순현재 가치법

내부 수익률법

 

투자안의 경제성 평가방법 중에서 현금 흐름에 대한 현재가치를 고려하지 않은 평가 방법은

회계적 이익률법

순현재 가치법

내부 수익률법

수익성 지수법

 

초연결사회의 패러다임으로 적절한 것은

전산화

온라인화

사물정보화

디지털화

 

판매 목표 설정 후 목표 매출액 할당 방법에 있어 적절하지 않은 것은?

기간별 판매 목표 할당

제품별 판매 목표 할당

급여 수준별 판매 목표 할당

거래처별 판매 목표 할당

 

다음 중 마케팅 믹스 4P전략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고객

유통 경로

가격

제품

 

소비자의 심리적 요소를 분석하여 가격을 조정하는 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단수 가격 조정

관습 가격 조정

권위 가격 조정

침투 가격 조정

 

소비자와 소비자 간의 전자상거래로 주로 중고품이나 소량의 물품 거래를 하는 전자상거래 형태는

B2B

C2C

B2C

G2C

 

다음 중 핵심 성공 요인(CSF) 중 틈새 시장 개척을 포함하는 요인으로 적절한 것은

산업의 특성

관리의 성공 요인

외부 환경 요인

경쟁 전략

 

경쟁사 분석 과정 중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고려하여야 할 것은

자사의 전략 파악

전략적 시사점 정리

경쟁사 반응 시나리오 작성

경쟁사 분석

 

채권자 입장에서 기업에 대한 금전,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청구권은?

-부채

 

상품이나 브랜드가 고객의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는 위치를 도표 상에 나타내는 것은?

-위치도(포지셔닝 맵)

 

오프라인 상의 CRM을 넘어서 온라인 상에서 고객 행동과 고객 성향을 분석하여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하려는 전략

- e-CRM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ATL과 BTL로 구분하여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두고자 하는 전략

-IMC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때 그 전부 또는 일부가 전자 문서에 의해 처리되는 방법으로 행하는 상행위

-전자상거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