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A부터 Z까지 매장관리의 모든 것

반응형

 

소비자가 희망하는 가격대나 상품의 양보다 더 고가의 상품이나 더 많은 양의 구매를 유도하는 판매방법으로 소비자의 관심 제품 주변에 유사한 상품 중 더 고가이거나

크로스 셀링 배치구조

업 셀링 배치구조

다운 셀링 배치구조

스트레이트 셀링 배치 구조

 

수직,수평,혼합 진열에서 간장을 양조간장과 국간장 그리고 조림간장 등으로 나누어 진열하는 방법으로 상품 등을 집합시켜 코너화 하고 소구 효과를 높이는데도 효과적인 진열

기능,용도별 진열

가격별 진열

계절별 진열

메뉴별 진열

 

사람들이 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어떤 것이 박탈된 상태를 말합니다. 

즉 인간이 살아가면서 필요한 무언가가 부족한 상태로써, 이 부족함을 채워 줄 무언가를 필요로 하는 상태

필요

욕구

구매력

만족

 

POP의 제작 과정 중에서 진열 상품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계절, 유행, 이벤트, 보여 주고자 하는 주된 상품의 성격에 따라 선정을 하는 과정은

문안을 확정한다

삽화를 결정한다

색채를 결정한다

구도를 고려한다

 

고객의 방문 목적을 파악하기 위한 4가지 질문기법 중 현재의 니즈 확인 및 대안 선택은 무엇인가

상황질문

문제질문

시사질문

필요충족

 

중국 각 기업가 또는 기관별 신유통에 대한 견해 중 "신유통이란 본래는 존재하지 않는 것이며 사람이 창조해낸 것이다. 오늘날 이러한 과정 중에 있다.

알리바바의 창립자 마윈

샤오미 창립자 레이쥔

알리바바의 현 CEO 장용

중국 상무부

 

소비자 심리를 고려한 소매가격 책정방법이 아닌 것은

허용가격

끝수가격

습관가격

유인가격

 

상품 상담 및 권유를 위한 단계에서 상품에 대한 고객의 의문사항 및 반론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에 필요한 기법은

상품 선정 기법

FABE 활용 기법

Closing 기법

반론극복 기법

 

세일즈맨은 정보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하는 고객에게 다른 주요한 영향력도 제공한다는 것은 세일즈맨의 어떤 역할을 설명하는 것인가

물건판매자

가치전달자

제품안내원

가치주도자

 

청결 관리에서 매장 시설물에 각종 오염물질이 제거되어 시각적 불쾌감이 없고 모든 시설물 판매 제품 및 물품 등이 정리정돈된 상태를 어떤 상태라고 부르는가

청결한 상태

정돈된 상태

쾌적한 상태

청정한 상태

 

매장판매촉진의 목적이 아닌 것은?

단기 판매고 증대

고객의 점포 충성도 유지

거래상 협력 확보 용이

구매를 직접적으로 발생시키고 성사

 

진열의 위치를 결정하는 주요 기준이 아닌 것은

제품군을 고려한 배치

수익성에 따른 눈높이 배치

취급 주의 정도에 따른 높이 배치

제품 규격을 고려한 배치

 

손익계산서의 계정 항목의 계산 방법 설명 중 잘못된 것은

매출총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제한 것이다

영업이익은 매출액에서 판매비와 관리비를 제한 것이다.

법인세 비용 차감 전 순이익은 영업이익에 영업 외 수익을 더한 후 영업 외 비용을 제한 것이다.

당기순이익은 법인세 비용 차감 전 순이익에서 법인세 비용을 제한 것이다.

 

고객의 방문 목적을 파악하기 위한 4가지 질문 기법 중

"고객님 퇴근 시간이 계속 늦는다면 애로사항이 여러가지 일 텐데 어떤 부문이 가장 어려우신가요?"

와 같은 질문은?

상황 질문

문제 질문

시사 질문

필요 충족

 

고객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PICA법칙의 연결이 잘못된 것은?

Identification

Planning

Awareness

Continued

 

성공적 성과관리의 전제조건이 아닌 것은?

정확한 목표설정

우수한 인재

지속적 관리

적극적 관리

 

소매점에서 사용 가능한 가격 제시 방법으로 옵션제품 가격 결정 전략, 부속제품 가격 결정 전략, 이분 가격 전략을 활용하는 것은?

가격 세분화 전략

가격 차별화 방법

판매 촉진을 위한 가격 제시 방법

묶음 가격 전략

 

데이비드 메이어와 하버트 그린버그는 미국의 보험 세일즈맨을 대상으로 약 7년간 유능한 세일즈맨이 어떠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 연구하였으며, 유능한 세일즈 맨의 역량으로 공감능력과 이것이 있다.

자아욕망

이타주의

습득능력

개인주의

 

상권 분석 절차 중 다음의 행위를 하는 단계는 ?

- 경쟁 업종, 유사 업종, 기타 업종 등 업종별 점포의 분포를 조사한다.

- 학교, 병원, 관공서, 시장 및 쇼핑센터, 터미널 등 주요시설을 확인한다.

- 10층 이상 또는 연면적 2,000평 이상의 오피스 빌딩 분포를 확인한다.

- 부동산 시세를 확인한다.

- 사업성을 검토한다.

예비 조사 - 지구 상권 선택

현장 조사 - 지점 상권 선택

입지 분석 - 점포 선정

상권도 작성

 

재고관리의 목적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고객 서비스 극대화

품절의 최소화

최신 재고의 유지

총비용의 최소화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나2 12월 등급표  (0) 2020.12.24
투썸 홀케이크 예약 방법  (0) 2020.12.22
E-커머스 사업기획  (0) 2020.12.16
산안2 멀티캠퍼스 dudrms171 이메일 정보  (0) 2020.12.15
롯데리아 12월 행사 치즈스틱 무료  (0) 2020.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