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게임빌 프로야구 나만의선수 공략

반응형

나만의선수

상위리그인 슈퍼스타 리그와 하위 리그인 라이징스타 리그가 있습니다.

라이징스타 리그에서는 슈퍼스타 리그 진출을 꿈 꾸는 유망주들이 가득합니다.

구단주인 당신은 이러한 유망주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6명의 유능한 트레이너들을 지원해주며, 한 시즌 동안 육성을 진행 한뒤 구단으로 영입하게 됩니다.

 

나만의 선수 육성은 6주간 진행되며, 한주에 4턴씩 총 24턴이 주어집니다.

선수는 주어진 턴마다 연구소,훈련장,구단사무소,숙소 등의 시설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4개의 턴을 모두 소모하면 리그경기에 출전하게 됩니다. 리그경기에서 조1위를 달성하면 챔피언매치에 진출하는 경우 2턴이 추가로 주어집니다.

 

선수들은 연구소,훈련장,구단사무소 에서 6가지 기본 훈련이 가능합니다.

[훈련 종류]

연구소 - 스킬 포인트 훈련

훈련장 - 근력,지능,민첩,정신 훈련

구단사무소 - G포인트 훈련

[트레이너 배치 효과]

훈련에는 매 턴마다 트레이너들이 랜덤하게 배치되며, 배치된 트레이너들은 훈련보상에 영향을 줍니다. 트레이너의 레벨과 등급이 높을 수록 영향력이 커집니다.

*인원 효과 : 배치된 트레이너의 수가 많을 수록 훈련 효과가 커집니다.

*개인 지도 : 랜덤하게 발생하며, 발생 시 훈련 목록에 빨간 느낌표 모양의 아이콘이 뜨고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 훈련 : 훈련과 트레이너의 육성 타입이 일치할때 랜덤하게 발생합니다. 훈련 효과를 상승시켜줍니다. 호감도가 높은 트레이너일 수록 특별 훈련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기타효과]

기분이 낮으면 훈련효과 감소 /  기분이 좋으면 훈련효과 증가

 

숙소

휴식하기 : 체력이 낮으면 훈련 성공률이 떨어집니다. 휴식하기를 통해 체력을 회복 할 수 있습니다.

게임하기 : 기분이 좋지 않으면 훈련효과 및 경기력이 감소합니다. 게임하기를 통해 기분을 회복 할수 있습니다.

치료받기 :  훈련에 실패하여 부상을 입으면 능력치가 감소하는 등 다양한 부정적인 효과가 발생합니다. 치료받기를 통해 부상을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시설

마을에는 훈련장,연구소,구단사무소,숙소,쇼핑몰의 5가지 시설이 있습니다.

시설을 이용 할 수록 시설의 레벨이 상승합니다. 시설의 레벨은 각 주차가 시작될때 상승합니다.

시설의 레벨이 오르면 각 시설의 효과가 상승합니다.

*훈련장 - 훈련 보상 증가

*연구소 - 스킬 연구 보상 증가

*구단 사무소 - 구단 홍보 보상 증가

*숙소 - 회복량 증가

*쇼핑몰 - 주간 한정 상품 갯수 증가

 

장비

선수 장비는 모자,배트-볼,글러브,신발의 4종류가 있습니다. 착용한 장비는 선수의 능력치를 올려줍니다.

*모자 : 지능 

*배트/볼 : 근력

*글러브 : 정신

*신발 : 민첩

[장비등급]

장비는 트레이너와 동일하게 노말,루키,스타,슈퍼스타,레전드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장비의 등급이 높을 수록 올려주는 능력치가 높아지며, 슈퍼스타 급 이상의 장비는 기본 능력치에 더해 상세 능력치까지 추가로 올려줍니다.

[장비구매]

장비는 선수 육성 진행중 쇼핑몰과 육성 완료 후 육성 종료 화면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쇼핑몰에서는 노말,루키 등급의 상품을 상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타등급 이상의 장비는 쇼핑몰 내 주간 한정상품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주간한정 상품은 주 단위로 상품이 교체되며 저렴한 가격의 특가장비나 성능이 뛰어난 플러스 장비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스킬

육성 중 획득한 스킬 포인트로 스킬을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육성 도중 각종 이벤트 보상을 통해 스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한 할인을 많이 받은 뒤에 스킬을 습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중요한 경기전, 선수의 경기력을 높이기 위해 스킬을 습득 해야 하기도 합니다.

[선택스킬]

선택 스킬은 마음가짐,타격 폼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됩니다. 하나의 카테고리 안에서는 한개의 스킬만 습득 가능합니다.

[구종스킬]

투수만 습득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선택 스킬과 마찬가지로 카테고리 분류가 되어있으며 카테코리당 하나의 스킬만 습득 가능합니다.

[일반스킬]

선택스킬이나 구종 스킬과 달리, 스킬포인트만 있다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인연

선수는 육성중 단 한명의 트레이너와 인연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5주차에 열리는 구단행사에서, 선수는 호감도 50이상인 트레이너 중 1명과 랜덤하게 파트너 관계를 맺습니다.

파트너와의 인연을 수락하면 해당 트레이너와의 인연관계가 되며 인연을 거절하면 랜덤하게 다른 트레이너와 인연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노말,루키 등급의 트레이너와는 인연을 맺을 수 없습니다.

인연관계가 된 트레이너는 특별한 효과 및 보상을 지급합니다.

*인연효과 - 인연관계를 맺는 즉시 모든 훈련 보상이 10% 증가합니다.

*슈퍼스킬 - 총 3단계의 인연 이벤트를 모두 완료하면 해당 트레이너의 슈퍼스킬 습득이 가능합니다.

 

미션

나마의 선수 경기에서는 시즌미션과 돌발미션의 2가지 미션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미션을 달성하면 스킬 포인트 획득이 가능합니다.

*시즌미션 : 한 시진의 끝, 즉 6주차(7주차)경기가 끝나기 전까지 완료해야 하는 미션입니다. 대량의 스킬 포인트가 육성완료시 지급됩니다.

*돌발미션 : 주어진 차례에 즉시 달성해야 하는 미션입니다. 소량의 스킬포인트가 경기 종료시 지급됩니다.

 

이벤트

선수들은 육성도중 만나는 인물들과 다양한 종류의 이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벤트의 종류는 팀,동료,트레이너,인연,스페셜,콤보 등으로 나뉩니다.

[팀 이벤트]

게임빌 슈퍼스타즈, 크루얼 푸마즈 등 나만의 선수에서 만날 수 있는 각 팀의 고유 이벤트 입니다. 나만의 선수 메인 스토리로,1~7주차까지 선수의 성장을 함께 합니다. 이벤트 진행 도중 진행되는 미션을 해결하면 [팀 스킬]을 획득합니다.

[동료 이벤트]

감독님,안경,선배,주장 등 소속팀원들과 진행하는 소소한 이벤트 입니다. 이벤트 완료시 소량의 능력치,스킬포인트,G포인트,스킬할인,호감도,체력증감,기분증감 등의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일반 이벤트보다 더 큰 보상을 주는 플러스 이벤트가 존재합니다.

[트레이너 이벤트]

훈련을 도와주는 트레이너들과는 진행하는 기본적인 이벤트 입니다. 이벤트 완료시 능력치,스킬포인트,G포인트,스킬할인,호감도,체력증감,기분증감 등의 보상을 받게 됩니다. 일반 이벤트보다 더큰 보상을 주는 플러스 이벤트가 존재합니다

[인연 이벤트]

파트너 관계가 된 단 한명의 트레이너와 진행하는 특수 이벤트입니다. 총3단계의 이벤트를 진행햐아 합니다. 인연효과,슈퍼스킬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페셜이벤트]

극히 낮은 확률로 찾아오는 렉터 박사의 입네트 입니다. 박사의 실험에 참가하면 확률에 따라 굉장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콤보 이벤트] 

콤보 관계의 트레이너를 함께 덱에 구성하면 선수 육성시 콤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친구지원

선수 육성 중 찬스,혹은 위기 상황에서 친구의 대표 트레이너에게 도움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친구 지원은 선수 1명당 총 3번 요청 가능합니다. 지원보상은 훈련보상증가,체력회복 2종류가 있으며, 한가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을 준 친구에게는 소정의 보상이 우편함을 통해 지급됩니다.

 

경기

[장비구매] 

장비가 올려주는 능력치는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경기에 입장하기 전 장비를 구매하여 부족한 능력치를 보완

[스킬습득]

스킬은 경기의 다양한 상황에서 선수가 더 큰 활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경기 입장 전 적절한 스킬을 습득 시켜주세요 

[기분관리]

선수의 기분은 훈련보상의 양 뿐만 아니라 경기 컨디션에도 영향을 줍니다. 경기전에 기분 단계가 높게 유지될수있도록 관리해주세요

[트레이너 경기출전]

나만의 선수에 함께 하는 트레이너는 주인공의 팀에서 선수로 경기에 출전합니다. 경기에 출전하지 않는 트레이너는 팀 버프 효과를 줍니다. 트레이너의 레벨을 올려 트레이너의 경기 능력을 키워주세요

[팀 버프 효과]

육성중인 선수와 포시젼이 겹치는 트레이너, 혹은 경기 능력이 모자라는 트레이너는 경기에 출전하지 않는대신 팀 버프 효과를 제공합니다. 팀 버프는 팀의 경기 능력에 영향을 미치며, 효과 수치는 트레이너의 대표경기 능력 수치에 비례하여 높아집니다. 트레이너의 레벨을 올려 경기능력 수치를 높여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