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 줄의 법칙 33가지

반응형

한줄의 법칙 33가지

목차

1.한 줄의 성공사례

2.한 줄의 법칙 33가지

 

[한 줄의 힘이 죽어가는 것도 살린다.]

-해태 써니텐 :과즙 10%

판매부진 : 음료수 병밑에 과즙이 가라앉음 찌꺼기가있음 : 제품 생산 중단위기

**흔들어 주세요 : 단점을 장점화, 선정적인 표현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도서]

판매부진 : 미국과 우리나라 음식문화 차이, 닭고기 수프에 대한 의미가 다름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한 줄의 성공 사례

"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

"Veni. Vidi. Vici"

말 한마디가 천냥 빚을 갚는다 라는 강력한 한 줄로 승부

*한 줄을 잘 쓰기 위해서는 두가지를 생각해야합니다.

  • 무엇을 말할 것인가
  • 어떻게 쓸 것인가

좋은글은 무엇을 말하는 지 명확하고 표현을 제대로 한 것을 말합니다.

 

3,1,+ 법칙3

*말하고자 하는 주요 내용을 3가지 찾아라

1

*중요한 1가지를 선택하라

+

*글을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 써라

 

EX) 태국 여행

1. 여행 비용이 저렴하다.

2. 불교문화를 많이 접할 수 있다.

3.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여행비용이 저렴하다를 선택

직원 20명이 700만원이면 태국으로 3박4일 여행갈 수 있다.

 

한 줄의 법칙 33가지

  1. 호명의 법칙
    -이 글을 읽어야 할 사람의 직업이나 특징을 글 첫머리에 넣어라
    (자영업자 여러분, 아이디어가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2. 처음의 법칙
    -사람들은 처음을 기억한다. 처음의 중요성을 강조하라.
    (우리 아이가 처음 만나는 동화책은 무엇이 좋을까?)
  3. 일등의 법칙
    -누구나 일등이 되고 싶어한다. 일등의 가치를 강조하라
    (일등 주식을 사라. 그리고 기다려라.)
  4. 경쟁의 법칙
    -사람들의 경쟁심을 자극하는 문장을 만들어라.
    (경쟁회사는 벌써 해외지사가 5군데 입니다.)
  5. 이기심의 법칙
    -이기심을 자극하면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다.
    (재혼은 좀 더 확실하게 하세요)
  6. 결과의 법칙
    -시작이 아니라 결과를 미리 알려주라, 그러면 마음이 움직인다.
    (일본어 공부 6개월 후 외국인 친구와 데이트 하는 당신)
  7. 마지막 법칙
    -마지막이라는 표현은 사람들의 조바심을 자극한다.
    (양평으로 가는 길목의 마지막 주유소)
  8. 숫자의 법칙
    -숫자가 들어가면 의미가 확실해진다.
    (99%의 노력과 1%의 영감)
  9. 중의의 법칙
    -특히 젊은이들은 중의법 문장에 관심을 갖는다.
    (화장실은 사고 다발지역)
  10. 위협의 법칙
    -은근히 겁을 주면 끝까지 읽어보게 한다.
    (당신의 그날, 남자의 코는 의외로 예민하다.)
  11. 색깔의 법칙
    -문장에 색깔의 의미를 담아 표현하라.
    (초록색 식탁을 꾸며보세요)
  12. 비유의 법칙
    -은유법, 직유법을 활용하면 문장이 풍부해진다.
    (얼음같이 차가운 이성과 불꽃같이 뜨거운 감성으로)
  13. 속도의 법칙
    -고객들은 늘 빠른 결과를 기다린다.
    (저희가 너무 기다리게 하면 지점장을 찾아주십시오)
  14. 시간의 법칙
    -시간의 개념의 문장에 도입하면 강조의 효과가 있다.
    (저희 제품 이름을 잊으시려면 100년은 걸립니다)
  15. 기간의 법칙
    -기간을 제시하라. 그러면 감이 확실히 잡힌다.
    (지나온 50년 다가올 50년)
  16. 계절의 법칙
    -사계절마다 독특한 감정이 있다. 그걸 활용하라
    (겨울이 우리에게 물을 것이다. 여름에 뭐 했느냐고....)
  17. 요일의 법칙
    -일주일의 요일마다 가지는 특성을 강조하라.
    (일요일의 인간인가? 월요일의 인간인가?)
  18. 역사의 법칙
    -역사속의 이야기를 문장에 삽입하면 의미가 달라진다.
    (이 기획서는 계륵의 가치밖에 없다.)
  19. 줄임의 법칙
    -바쁜 세상, 누구나 알 수 있는 것은 요약하여 표현하라
  20. 의성어 법칙
    -의성어는 글의 양념이다.
    (아삭아삭 상쾌한 식품세미나)
  21. 의태어 법칙
    -서술로 표현하지 못하는 미묘한 느낌을 의태어로 표현하라.
    (어슬렁어슬렁 마케팅전략)
  22. 기호의 법칙
    -기호는 쉽고 강하게 전달하는 힘이 있다
    (♬♩♬)
  23. 애칭의 법칙
    -애칭은 문장에 호감을 갖게한다.
    (마린보이 박태환처럼 기업의 체력을 길러야 합니다.)
  24. 패러디의 법칙
    -패러디는 재미있는 문장을 만든다.
    (우리 회사는 더이상 김선달이 아니다.)
  25. 충고의 법칙
    -상대방을 위하는 충고를 하라
    (고장 수리로 시간을 허비하느니 차라리 새차로 바꾸는게 좋습니다)
  26. 명령의 법칙
    -명령형 문장은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힘이 있다.
    (아시아의 미래를 알고 싶으면 중국으로 가보라)
  27. 질문의 법칙
    -질문을 하면 더 관심을 갖는다.
    (당신의 펀드는 안녕하십니까?)
  28. 역설의 법칙
    -역설로 표현하면 오히려 더 강조하는 맛이 생긴다.
    (요란한 침묵이 시작된다.)
  29. 반복의 법칙
    -반복하면 리듬감이 생겨 문장이 탄력을 가진다.
    (우리 지점은 월,화,수,목,금,금,금)
  30. 동사의 법칙
    -명사형보다 동사형 문장은 더 설득적이다.
    (웃어라. 고객에게는 그게 인사다)
  31. 드라마의 법칙
    -누구나 드라마를 좋아한다. 이를 도입하라.
    (좋아하는 사람이 생겨서 예뻐진 것 같다.)
  32. 외국어의 법칙
    -적당한 외국어는 세련미를 준다.
    (봉쥬르.. 프랑스식 아침을 드실 때는 이렇게 인사해 보세요)
  33. 글자체의 법칙
    -글자체로 의미전달을 빠르게 할 수 있다.
    (왜 중소기업들은 쓰러지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