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절기 대서 제철음식 추천

반응형

절기 대서 제철음식 추천

 

대서 722()

원래는 723일이 대서이지만 4년마다 한번씩 22일이 대서인데 2020년에는 22일입니다.

대서는 음력으로 6월에 있습니다. 중복날짜와 비슷하며 장마가 끝나고 더위가 가장 심한 절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서에는 더위 때문에 염소 뿔이 녹는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찜통더위입니다. 입추와 더불어 더위의 최고 절정 기간이기 때문에 삼복더위를 피해 술과 음식을 마련해 계곡에 찾아가서 논는 풍습이 있습니다. 무더위를 소서와 대서 절기로 나눈뒤 그 안에 초복,중복,말복 삼복으로 나눈이유는 더위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7월 제철음식

토마토

-의사는 빨간 토마토를 싫어한다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매우 영양가가 높다.

사람들이 토마토를 많이먹어 건강할수록 병원에 오지 않는게 이유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에 좋고 칼로리도 낮은 편이며 포만감은 또 높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노화방지,항산화 효과에 탁월한다는 것은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사실

리코펜 성분은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배출시켜 숙취해소에 좋다.

토마토는 찬 성분이기 떄문에 평소 손발이 차거나 설사가 잦은 사람은 생으로 먹기보다는 익혀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토마토는 서늘한 베란다나 냉장고에 넣으면 비타민c 함유량이 감소하기 떄문에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감자

수분 75% 녹말13~20% 단백질1.5~2.6% 비타민C가 풍부하면서 지방이 없다.

척박한 땅에서 오히려 더 잘자라고 맛있는 심지어 영화 마스에서는 화성에서도 키웠다.

익혀도 비타민C가 잘 파괴되지 않아 여러 가지로 조리해도 영양분 손실이 없다.

 

 

블루베리

안토시아닌 : 항산화 물질 : 노화방지, 치매예방 면역력 증가의 효과기 있다고 알려져있지만

정확하게 과학적 통계로 입증된 것은 없다. 하지만 눈건강과 시력감퇴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는 계속 나오고 있다.

 

도라지

폐나 기관지에 좋은 도라지, 목의 염증을 진정시키는 약인 용각산의 주 성분이 도라지 가루

도라지는 쉽게 구할수잇고 저렴하며 부작용이 없으니 안심하고 먹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돼지고기,굴과는 궁합이 좋지 않으니 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박

칼륨 햠유량이 높고, 체내 노폐물, 나트륨을 빼주며 혈류량을 개선해주어 시트룰린이 많이 들어있어 헬스하는 사람들의 수분 보충으로 많이 찾습니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수분이 90%이기 때문에 포만감에 비해 칼로리는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 라이코펜이 풍부하여 노화방지에 좋으며 간에 좋은 아르기닌이 들어있어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복숭아

체내 흡수가 빠르면서 각종 당류를 비롯해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팩틴성분은 장에 좋은데 변비에 도움이 되며 피부에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며 칼륨이 들어있어 혈압을 낮춰줍니다.

 

참외

-수박과 마찬가지로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00G300KCAL정도로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어 여름하면 수박과 함께 많이찾는 여름의 대표메과일입니다. 무기질, 칼륨성분으로 이뇨작용에 좋고 엽산이 풍부합니다.

 

자두

자두에는 붕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에스트로겐이 상승 됩니다.

비타민CE가 풍부하여 만성피로나 감기에 좋습니다.하지만 과하게 복용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특히 산성분이 많기 때문에 위가 약한 분들은 섭취를 피하셔야 합니다.

건자두는 식이섬유가 많고 다량의 소르비톨이 함유되어있어 변비의 특효약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